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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8가지]

by 와우스토리 2023.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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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시간 관리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시간 관리는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스트레스 수준을 줄일 수 있는 필수적인 기술이다. 여러분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은 직업 만족도, 더 나은 성과, 그리고 개인적인 목표와 직업적인 목표를 모두 달성하는 능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 관리 기술을 개선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1. 목표 설정 및 작업 우선순위 지정

효과적인 시간 관리의 첫 번째 단계는 명확한 목표와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달성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를 결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고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적고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작업으로 나눕니다. 그런 다음 중요성과 긴급성에 따라 해당 작업의 우선순위를 지정합니다.

 

2. 일정 만들기

일정을 만드는 것은 효과적인 시간 관리의 중요한 부분이다. 스케줄은 여러분이 정리된 상태를 유지하고 여러분의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면, 식사, 그리고 운동과 같은 필수적인 활동에 필요한 시간을 차단하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나서, 여러분의 근무 시간과 약속, 회의, 그리고 개인적인 심부름과 같은 다른 활동들을 예약하세요. 각 작업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예기치 않은 이벤트에 대비하여 버퍼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3. 시간 추적 도구 사용

시간 추적 도구를 사용하면 시간을 보내는 위치와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RescueTime 또는 Toggl과 같은 시간 추적 앱을 사용하면 특정 작업 및 활동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시간 낭비 활동을 식별하고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방해물 최소화

산만함은 상당한 시간 낭비가 될 수 있다. 여러분의 주의를 가장 산만하게 하는 것들을 파악하고 그것들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세요.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를 자주 확인하는 자신을 발견하면 계정을 확인하기 위해 하루 중 특정 시간을 따로 지정하십시오. 또한 웹 사이트 차단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업무 시간 동안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웹 사이트에 대한 액세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아니오라고 말하는 법 배우기

효과적인 시간 관리에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아니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요청에 계속해서 "예"라고 대답하면, 자신이 지나치게 헌신적이고 자신의 작업을 완료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니라고 말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여러분의 시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당신은 정중하게 거절하고 대안을 제시하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사람들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6. 휴식을 취하세요

휴식을 취하는 것은 여러분이 재충전하고 집중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휴식 시간은 5분간 산책을 하거나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과 같이 짧을 수 있다. 하루 쉬는 것과 같은 더 긴 휴식은 여러분이 재충전하고 새로운 에너지와 집중력으로 여러분의 일로 돌아오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7. 업무 위임

작업을 위임하면 보다 중요한 활동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수행할 수 있는 태스크를 식별하고 다른 사용자에게 위임합니다. 작업을 명확하게 전달하고 필요한 교육이나 리소스를 제공하여 작업을 효과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멀티태스킹 배우기

멀티태스킹은 올바르게 수행된다면 효과적인 시간 관리 기술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작업이 멀티태스킹에 적합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인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글을 쓰거나 공부하는 것과 같이 여러분의 완전한 주의가 필요한 일들은 산만하지 않게 해야 한다. 음악을 듣거나 팟캐스트를 하면서 청소나 정리처럼 일상적이고 그만큼 주의가 필요하지 않은 작업을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효과적인 시간 관리는 여러분이 목표를 달성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일정을 만들고, 시간 추적 도구를 사용하고, 산만함을 최소화하고, 아니라고 말하는 법을 배우고, 휴식을 취하고, 작업을 위임하고, 멀티태스킹을 배우면 시간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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